최근 S&P 글로벌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스포츠웨어 산업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uidepoint Insights 팀은 경쟁이 치열한 이 시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가장 유망한 스포츠웨어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가장 실적이 좋은 브랜드에 대한 업데이트를 적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팀이 관찰한 몇 가지 주요 시장 동향입니다.
스포츠웨어 의류 트렌드
최근 McKinsey 분석에 따르면 스포츠웨어 의류는 다양한 가격대 내에서 번창하는 탄력적인 카테고리입니다. Guidepoint Insights는 Nike Sportwear의 전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부사장과 협력하여 이 유망한 카테고리의 주요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핵심 테이크 아웃 :
애슬레저 – “이러한 트렌드는 여전히 중요하고 지속되고 있지만, 로나 제인(Lorna Jane), 더 업사이드(THE UPSIDE), P.E 네이션(P.E Nation)과 같은 소규모 현지 브랜드는 혁신에 실패할 경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룰루레몬,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대형 브랜드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닝 의류 – “Ciele, Satisfy, Tracksmith, District Vision 및 UVU와 같은 프리미엄 러닝 브랜드는 마라톤이 새로운 패션 이벤트로 떠오르는 트렌드에 힘입어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 “소비자는 PFAS와 같은 유해한 화학 물질을 피하면서 혁신, 천연 섬유 및 지속 가능성을 점점 더 요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소비자 행동
중국 스포츠웨어 시장은 유망하면서도 복잡한 풍경을 대표합니다. 한편으로는 개인이 자신의 정체성을 정의하려고 함에 따라 스포츠와 스포츠웨어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이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및 국제 스포츠 브랜드는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반대로 최근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궈차오’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현지 브랜드에 끌리고 있습니다. Guidepoint Insights는 ANTA, ON-RUNNING, LI-NING과 같은 주요 스포츠 브랜드의 시장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논의는 이 역동적인 시장을 추진하는 최신 소비 패턴, 의사 결정 프로세스 및 소비자 심리에 보조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핵심 테이크 아웃 :
“리닝(Li-Ning)과 같은 브랜드에 의해 대중화된 궈차오 스타일은 특히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입니다.”
“Nike는 혁신과 전략적 인수에 막대한 투자를 해온 ANTA와 같은 현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Nike는 여전히 중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일류 도시에서는 젊은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반면 국내 브랜드는 이러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은 모바일 및 DTC(Direct-to-Consumer) 모델에서 고도로 발전되어 있습니다. 외국 브랜드는 전자 상거래, 판매 후 지원 및 브랜드 참여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율 경쟁
IMARC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스포츠웨어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5.20%의 CAGR로 예상되는 추가 성장 기회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Guidepoint Insights는 최근 주목할 만한 시장 동향과 경쟁 역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Puma Sport의 리테일 운영 팀장, Foot Locker의 머천다이징 부사장을 포함한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핵심 테이크 아웃 :
“싱가포르의 현지 소비자들은 판매량이 적지만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지출은 증가합니다.”
“동남아시아의 운동화 카테고리는 수십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광범위한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Nike는 유통 전략의 변화로 인해 시장 점유율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온(On)과 호카(HOKA)와 같은 신흥 브랜드는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라이프스타일 혁신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 인사이트는 주요 시장의 저명한 업계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APAC 스포츠웨어 시장의 진화하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최신 시장 성과, 소비자 행동 및 광범위한 영향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및 제품 혁신의 트렌드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Guidepoint Insight의 최신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uidepoint.co.kr/what-we-offer/guidepoint-ins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