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라스토리노(Ian Lastorino)와 함께하는 직원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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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depoint의 인재 개발 매니저인 Ian Lastorino를 만나보세요. Ian은 전문적 성장을 촉진하고 직원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재 개발 전략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경력 포부를 Guidepoint의 가장 중요한 목표와 일치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Q&A에서 Guidepoint의 인재 개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가이드포인트의 인재 개발의 주요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안: 인재 개발의 주요 목표는 Guidepoint와 함께 직원들이 현재 맡은 역할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조직 내에서 성장하며, 커리어 궤적에 따라 모든 역할에서 계속해서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는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첫날부터 시작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책임을 맡을 때 지속적인 학습을 위한 도구를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이는 또한 팀에 새로운 입사자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모범 사례가 표준화되고 팀 간에 공유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Guidepoint는 직원들이 자신의 진로를 파악하고 그 진로에 따른 발전을 이루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이안: 고객 서비스 팀을 위해 우리는 이러한 역할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개발해야 할 모든 예상 기술과 함께 거의 매년 승진하는 간단한 경로를 통해 경력 진행 상황을 설명하는 문서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LMS에서 팀 리더까지 모든 역할의 각 기술 세트에 맞게 조정된 개요와 선별된 LinkedIn Learning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선형적인 진행이 적은 팀을 위해 모든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 스킬 및 기술을 가르치거나 다음 단계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일련의 LinkedIn 학습 모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리소스는 모두 LMS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니저를 위한 새로운 목표 설정 및 승계 계획 프로세스를 만드는 과정에 있으며, 이는 매니저가 강점과 기회 영역을 식별하고, 팀원들이 동기를 유지하고,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필요할 때 갭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직원들이 자신의 경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이고 싶은지에 대한 직원과의 대화를 포함하며, 경영진 교육을 통해 강화됩니다.

최근 Guidepoint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인재 개발 이니셔티브의 사례를 공유해 주시겠어요?

이안: 가장 최근의 성공적인 인재 개발 이니셔티브는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구현하고 표준화된 글로벌 온보딩 경로를 동시에 출시한 것입니다. 이는 가상 교육과 대면 섀도잉 세션의 구조화된 조합을 제공하는 동시에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피드백을 통해 효율성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팀의 교육 부담을 간소화하고 완화하기 위한 두 가지 노력이었습니다.

과거 Guidepoint의 교육은 각 팀이 첫 주에 약간씩 다른 교육 일정으로 여러 파워포인트 스타일 교육을 주최해야 했습니다. 이후 우리는 이러한 모든 파워포인트를 짧은 비디오로 교체했으며 논의된 모든 주제에 대해 구조화된 섀도잉 세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팀은 고객을 위한 모범 사례를 실제로 보여주고, 놓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일상적인 책임과 보다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전환을 통해 더 많은 관리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역할의 승진 경로를 유사하게 자동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uidepoint는 인재 개발 전략이 회사의 전반적인 목표에 부합하도록 어떻게 보장하나요?

이안: 우리 팀은 다른 팀과 격월로 정기적으로 체크인을 하고 글로벌 HR 팀과 매주 체크인합니다. 이러한 회의를 통해 진행 중인 이니셔티브에 대해 논의하고 피드백을 받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팀이나 지역 내에서 발견한 현재의 고충이나 기회 영역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Guidepoint의 조직 구조로 인해 고위 리더들은 조직의 목표가 바뀌거나 교육 콘텐츠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를 발견한 경우와 같은 교육이 필요한 경우(직접 또는 인사 담당 이사와의 대화를 통해) 저에게 자주 찾아옵니다.

Guidepoint는 인재 개발 노력의 일환으로 멘토십에 어떻게 접근하나요?

이안: 공식적인 전략으로 멘토십을 육성하는 것은 우리가 완전히 구현하지 않은 것이며 포스트 코로나 세계에서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양한 교육 노력을 통해 모든 수준에서 멘토링의 씨앗을 뿌리려고 노력합니다.

주니어 레벨에서, 특히 고객 서비스 및 비즈니스 개발 팀의 경우, 우리는 새로 합류한 사람들에게 ‘친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친구는 항상 근속연수가 더 많고 일반적으로 한 단계 더 높으며 고성과자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버디들은 섀도잉 세션의 핵심이며, 새로운 참여자들과 많은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하며, 온보딩 프로세스의 가장 좋은 부분이라고 설문 조사에 자주 언급합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또한 새로운 합류자가 더 많은 선임 팀원에게 질문하고, 새로운 유형의 프로젝트에 대한 모범 사례에 대해 호기심을 유지하고, 일상적인 책임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권장합니다.

더 높은 수준에서는 Management EDGE라는 시리즈로 조직 내의 모든 인사 관리자에게 관리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 교육은 지식 공유, 코칭 및 위임을 단순히 작업을 분배하는 방법이 아닌 교육 도구로 중점적으로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그룹뿐만 아니라 개인 수준에서 교육, 리더십 및 코칭에 중점을 둘 변혁적 리더십 시리즈를 만드는 과정에 있습니다. 더 많은 주니어 직원과 시니어 직원 간의 빈번한 지식 공유를 위한 프레임워크와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공식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의 기반을 마련하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술을 향상시키거나 추가 교육을 받으려는 직원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는 무엇입니까?

이안: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Excel과 같은 기술 교육과 같은 주제에 대해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 교육 이니셔티브 외에도 LMS의 LinkedIn Learning에서 선별한 다양한 가상 과정을 제공합니다. 선별된 콘텐츠 외에도 각 ~30분에서 최대 1시간 길이의 직원은 LinkedIn Learning 라이브러리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가지고 모든 주제에 대한 과정을 탐색하고 수강할 수 있습니다.

Guidepoint는 어떤 방식으로 직원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학습 문화를 조성하나요?

이안: 우리는 몇 가지 다른 각도에서 이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지식 공유(특히 전 세계적으로)가 저와 제 팀의 큰 우선 순위였기 때문입니다. 우선, 우리는 가능한 한 자주 교육의 모든 수준에서 섀도잉과 지식 공유를 크게 강조합니다. 직원들이 새로운 프로세스와 기술을 발견함에 따라 상사는 이 정보를 팀 및 내 팀과 공유하여 LMS에서 프로세스를 코드화하고 조직 전체와 공유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우리의 모든 라이브 교육 이니셔티브는 게임, 토론 및 질문을 통해 모든 참석자의 참여를 장려하는 “워크샵” 느낌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현재 가르치지 않는 관행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수준에서 듣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항상 지속적인 교육 제공을 단순화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LMS를 통해 경력에서 적시에 적절한 사람들에게 올바른 모듈을 할당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이 시기 적절하고 완료하려는 작업과 관련성이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것을 다룰 때에도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되면 직원들은 교육을 계속 추구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Guidepoint는 회사 내에서 진화하는 기술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어떻게 조정하나요?

이안: 가장 최근의 적응은 직원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추적하는 접근 방식을 통합하기 위해 LMS로 전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에는 교육 팀이 대면 프레젠테이션, 섀도잉 세션, 다양한 SharePoint 드라이브의 비디오 및 유인물, Qualtrics를 통해 배포된 설문 조사, HRIS 시스템과 연결되지 않은 Everfi라는 플랫폼을 통한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을 혼합하여 제공했기 때문에 HR 팀이 모든 직원을 수동으로 입력하고 완료율을 관리하기 위해 모든 직원에게 수동으로 연락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Everfi 옵션을 제외하고는 이러한 방법의 사용을 추적하거나 측정할 수 있는 능력이 없었습니다. LMS 내에서 직원이 시스템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직원을 가져오고, 교육(법적으로 의무화된 여부에 관계없이)이 자동으로 할당 및 추적되고, 모든 리소스가 한 곳에 있고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신입 사원 체크인 및 과정 평가 설문 조사가 자동으로 배포되고, 관리자는 이 모든 것에 대한 직원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으며, 심지어 팀 구성원에게 과정을 등록하거나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화만으로도 HR 및 교육 팀에 큰 도움이 되어 필요한 수동 개입의 양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유 드라이브에 있는 Excel 스프레드시트 모음과 달리 하나의 시스템에서 실시간 프레젠테이션의 참석 여부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정으로 측정하고 중복 초대가 연장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제공하는 방법의 범위를 넘어 클라이언트 서비스 위치에서 ChatGPT 사용을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팀이 ChatGPT를 사용하는 방법, 규정 준수 목적으로 피해야 하는 사항, 일상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계속 등장하고 직원들이 역할을 수행하는 방식을 형성함에 따라 우리는 항상 이러한 도구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최신 교육을 제공하여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자기 계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직원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이안: 제가 추천할 수 있는 최고의 자원은 여러분 자신의 호기심입니다. 만약 당신이 계속 발전하고자 하는 추진력을 느낀다면, 그 동기는 때때로 가장 어려운 단계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나서서 배우고 싶은 기술을 가르쳐 주기를 기다리는 동안 그 자리에 앉아서 약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처음부터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출구와 길은 손끝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질문하는 것입니다.

LinkedIn Learning에서 토끼굴에 깊이 빠져들거나, Google 또는 ChatGPT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거나, 팀의 더 높은 구성원과 협력하여 유기적으로 학습하는 등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욕구는 정보화 시대에 진정으로 필요한 전부입니다. 질문하고, 주도권을 잡고, 주저하지 말고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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