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Focus Poll을 통한 QSR 인사이트 제공
도전과제
Guidepoint Insights 팀이 패스트푸드 산업을 중심으로 주최한 다수의 텔레컨퍼런스에 참여했던 한 헤지펀드 고객은, 해당 분야의 잠재적 기회를 보다 신속히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요청했습니다.
패스트푸드 산업에 대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헤지펀드의 의사결정 지원
해결책
요청 접수 후 한 시간 이내에 고객은 두 건의 Focus Polls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Guidepoint Insights 팀이 기획한 단기 형식의 종단 및 횡단 조사로, 업계 전반의 제품 출시 동향과 핵심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한 얻기 어려운 전문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최근 두 분기 동안 진행된 설문은 다섯 개의 주요 패스트푸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업계의 역학을 간편하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다음 분기의 Focus Poll이 가능해지면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이메일 수신 설정도 함께 최적화해 드렸습니다.
결과
이처럼 고객은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도, 특정 산업에 특화된 Focus Poll에 즉시 접근함으로써 패스트푸드 시장을 주도하는 핵심 요인에 대한 가치 있는 1차 정보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