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1:1 자문 21건을 통해 확보한 확실한 경쟁 우위
도전과제
한 컨설팅 팀은 블로우 성형 경질 플라스틱 포장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해야 했습니다. 이 고객은 해당 분야에 대한 사전 지식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포장 시장에 대한 현재 상황 및 잠재적인 상황을 모두 이해해야 하는 촉박한 일정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컨설팅 팀이 플라스틱 포장 시장에 대해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
해결책
Guidepoint는 하루 만에 맞춤 선정된 전문가 그룹을 구성하여 초기 개요를 위한 자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이를 통해 컨설팅 팀은 해당 제품에 적합한 6개의 주요 최종 시장을 즉시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Guidepoint는 고객이 각 지역별 시장 기회와 장애 요소를 보다 깊이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파악했으며, 동시에 6개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탐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Guidepoint 자문단 네트워크에서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찾고, 고객의 구체적인 기준에 맞춰 맞춤형 전문가 모집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컨설팅 팀과 맞춤 선정된 자문단 간 21건의 비공개 1:1 자문 세션을 신속하게 주선했으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전문가들이 포함되었습니다.
- PB(Private-Label) 제품 기업 임원
- 유기농 및 PB 유제품 포장 엔지니어
-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에 전문성을 보유한 소비재 포장 엔지니어
- 대형 생수 회사의 포장 및 운영 담당자
- 농업 및 화학 기업의 조달 전문가
- 업계를 선도하는 음료 제조사의 전직 구매 담당 이사
- 업계를 선도하는 영양 제품 기업의 과학기술 운영 부사장
결과
업계 전문가의 신속한 선별과 1:1 자문 세션의 빠른 일정 조율 덕분에, 고객 프로젝트 팀은 매우 촉박한 일정 속에서도 블로우 성형 경질 플라스틱 포장 산업 및 주요 최종 시장에 대한 실무적 지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