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네트워크 산업이 매일 수천 건의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면서 정확하고 정성적인 조사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Guidepoint의 첫 번째 고객 설문조사는 전 지역에 걸쳐 50개 이상의 컨설팅 및 시장 조사 회사에서 1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참여했습니다. 주니어 컨설턴트부터 교장 및 파트너, 연구/지식 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무를 대표하는 이 설문조사는 Expert Networks가 고객의 기대치와 고객 경험 간의 격차를 더 잘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창을 제공했습니다.
조정, 효율성 및 기술. 다음은 뭘 해야 할까요?
이전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전문가 네트워크 사용자의 주요 관심사는 올바른 전문가를 찾고 매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선별하는 것입니다(32 및 31). 이러한 고충은 컨설턴트가 여러 전문가 네트워크를 조정하는 것과 함께 강조했습니다(23).

비슷한 맥락에서,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전문가 네트워크를 평가하라는 요청에서 언어 능력(5점 만점에 3.4점) 또는 추가 서비스(5점 만점에 3.0점)에 비해 프로필 프레젠테이션 및 기술(5점 만점에 3.5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Guidepoint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컨설턴트는 적합한 전문가를 찾는 것부터 포털/플랫폼(기술)에 대한 긍정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보장하는 것까지 전문가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상호 작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 네트워크는 기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조정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경우 기술 업데이트를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컨설턴트가 코디네이션 필요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부티크 컨설팅 회사부터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컨설팅 회사들이 Guidepoint와 같은 전문가 네트워크에 의존하여 프로젝트 팀의 확장된 부서 역할을 하고 공정하고 찾기 어려운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컨설턴트가 프로젝트 워크플로우를 가장 잘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다음은 모든 Expert Network 사용자에게 권장하는 몇 가지 모범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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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요청 템플릿을 만들어 모든 프로젝트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전문가 네트워크와의 반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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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의 이메일을 보내는 대신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는 모든 전문가 네트워크에 하나의 이메일(숨은 참조)을 보내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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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하는 전문가 네트워크와 전화 회의를 주선하여 프로젝트 일정과 즉각적인 요구 사항에 대해 브리핑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그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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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선호도를 처음부터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얼마나 자주 받고 싶은지, 여러 연락처가 아닌 하나의 연락 창구를 선호하는지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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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급업체가 전문가 프로필을 나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Excel 양식을 도입합니다. 이렇게 하면 효율성이 극대화되고 최상의 프로젝트 일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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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에 따라 전문가 네트워크는 처음 사용자(예: 새로운 부류의 컨설턴트)를 위한 주문형 온라인 교육을 설정할 의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컨설턴트는 전문가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할 때 운전석에 앉습니다. 그들은 속도, 프로세스, 커뮤니케이션 수단 및 템플릿을 정의하여 워크플로에 맞게 상호 작용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고도로 맞춤화된 접근 방식
설문 조사에 따르면 프로젝트 선호도는 Expert Network 사용자마다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응답자의 약 절반은 “전통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전송된 전문가 프로필을 받고 검토하는 것을 선호합니다(78). 대조적으로, 나머지 절반은 동일한 작업에 대해 Excel 형식이나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향이 더 큽니다(각각 57개 및 29개).

프로젝트 요구 사항은 규정 준수 및 승인 프로세스, 전문가 프로필의 맞춤형 프레젠테이션, 개별 사용 보고서 등으로 확장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 네트워크를 위한 핵심 학습은 무엇일까요? “모든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은 없습니다. 유연성과 맞춤형 서비스 접근 방식은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효율적인 프로세스와 고객 중심 접근 방식 외에도 기술은 전문가 네트워크와 협력할 때 컨설턴트의 가치를 높이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Expert Network 사용자에 따르면 Expert Network 온라인 포털에서 가장 많이 찾는 기능은 “작업 흐름/각도별 전문가 프로필 정렬 및 필터링”(5점 만점에 4.3점), “전문가 통화의 (직접) 예약/예약”(4.1), “전문가와의 채팅/후속 조치”(3.7), “대본 예약/다운로드”(3.3) 및 “통화 녹음 예약/다운로드”(3.2)입니다.
응답자들이 지적한 고충을 다시 살펴보면, 전문가 프로필 정렬 또는 전문가 통화 예약과 같은 플랫폼 기능이 우선시되는 이유가 분명해집니다. 기술 발전은 비즈니스 조력자에서 생산성과 수익성의 중요한 동인으로 진화했습니다. 작업 흐름이나 각도에 따라 전문가 프로필을 필터링하는 기능은 전화 상담 예약 및 기타 주요 기능과 마찬가지로 프로세스에서 마찰을 제거합니다.
전문 네트워크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Guidepoint의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내장된 기능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기능을 극대화하여 전문가 프로필을 보다 효율적으로 검토, 필터링 및 정렬하고, 통화를 예약하고, 비디오 녹화 및 대본에 액세스하는 동시에 24/7 예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결과
컨설턴트의 주요 관심사는 철저하게 선별된 전문가의 프로필을 적시에 받는 것이지만, 아직 선호하는 연구 파트너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다른 네트워크와 협력하는 것이 추가적인 도전이 됩니다.
- 설문조사 응답자 23명은 여러 네트워크와의 조정 및 다양한 통신 형식 처리가 주요 고충으로 꼽혔습니다
전문가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선호도는 모든 컨설팅 회사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 개별 컨설턴트의 선택 또는 사례에 따라 다릅니다.
- 응답자의 절반은 “전통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전송된 전문가 프로필을 받고 검토하는 것을 선호하며(78명), 나머지 절반은 동일한 작업을 위해 EXCEL 형식(29명) 또는 온라인 플랫폼(57명)을 사용하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컨설턴트는 연구 파트너에게 기존 및 향후 프로젝트 상호 작용에 대한 선호도를 알려줌으로써 연구 파트너와의 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전문가 네트워크인 가이드포인트는 고도의 맞춤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우리 팀은 컨설턴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기술은 전문가 네트워크와 협력할 때 효율성의 또 다른 주요 동인입니다. Guidepoint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 EXPERT NETWORKS의 온라인 포털에서 가장 많이 찾는 기능은 “작업 스트림별 프로필 정렬 및 필터링”(5점 만점에 4.3점), “전문가 통화의 (직접) 예약”(4.1), “전문가와의 채팅 후속 조치”(3.7), “대본 예약/다운로드”(3.3) 및 “통화 녹음 예약/다운로드”(3.2)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