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관련 어플리케이션 UX/UI지원 프로젝트

separator

 

배경

전기차 선도기업인 당사의 고객사 측에서는, 자사의 신규 전기차 개발에 발맞춰 제품에서 활용될 내장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습니다. 고객사는 자사가 개발한 UX/UI에 대하여 실리콘 밸리 출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유저테스트 및 이에 대한 견해를 수집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가이드포인트를 통해 전문가 모집에 나섰습니다.

 

그룹 인터뷰 전 지원: 준비 단계 지원

그룹 인터뷰 세션 수행을 위하여 한국 및 미국의 가이드포인트 그룹은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면밀하게 파악 후, 이러한 기준에 부합하는 전문가 그룹을 섭외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아울러, 현지에 기반을 둔 전문 인터뷰 퍼실리테이션 그룹을 선정하여 사전 회의 준비 및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룹 인터뷰 중 지원: 전문가 그룹의 견해 조율 및 시너지 효과 창출

세 시간에 걸친 그룹 인터뷰 동안, 퍼실리테이션 그룹 그룹의 수월한 진행을 통해 활발한 인사이트 도출이 이루어졌습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활동하는UX/UI분야의 저명한 인사들로 진행한그룹 인터뷰는 고객사 측이 개발하는 전기차 상품에 최적화된 UX/UI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회의 후 지원: 향후 계획 지원

인터뷰 종결 후, 당사는 진행된 그룹 인터뷰에 대한 회의 보고서 작성, 관련 참고 자료를 정리 후 제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추가 자료 및 종합 보고서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수행하는 전략적 프로젝트에 대하여 장기적인 실행계획과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고객사는 이러한 종합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결론: 혁신에 기여하다

이와 같이, 당사는 고객사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고객사의 혁신에 성공적으로 기여하였습니다. 해당 고객은 당사를 통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자사 제품의 개발에 있어서 필요한 향후 기술 및 서비스를 최적화 할 수 있었습니다.

 

부록:

포커스 그룹 연구 지원 요약서
프로젝트 기간: 3개월
포커스 그룹 진행 시간: 3시간
다섯 명의 UX/UI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회 명단:

  • 지난 14년간 구글의 주요 공학, 제품 및 UX팀의 운영 구조와 관리를 책임졌던 수석 프로그램 매니저.
  • 콘텐츠 공급 순위 알고리즘과 관련된 양적, 질적 사용자 연구에 특화된 메타 플랫폼의 수석 UX 연구원.
  • 제품 초기 단계 팀과 관련된 제품 평가, 경험 평가 및 UX 전략에 특화된 프로드X(ProdeX) 사용자 경험 및 제품 전략 담당 고문.
  • 18년 이상 메타 플랫폼의 자동차 연구개발 부서에서 차체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관련 자동차 전장 제품 개발 업무를 맡은 전장 시스템 엔지니어.
  • 전 차지포인트 제품 운영 및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전반적인 회의 지원:

  • 회의 진행
  • 시설 임대, 현장 지원, 필기, 회의 기록 및 필사 등을 포함한 회의 계획 지원
  • 회의 후 보고서 및 필수 자료 작성 및 제공

 

위와 같이, 본 사례는 가이드포인트의 효과적인 지원을 통해 전기 자동차 제품 개발의 방향성에 대한 시너지를 도출하도록 도운 핵심 과정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가이드포인트가 여러분의 연구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sales@guidepo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