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메가트렌드에 대한 필수 통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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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초고속 성장률이 21%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차(EV) 시장은 자동차 산업의 여러 부문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역동적인 환경을 나타냅니다. 이 중요한 투자 영역 내에서 인프라, 기술 발전, 글로벌 시장 역학 및 규제 영향과 같은 핵심 영역이 수렴되어 복잡한 태피스트리를 형성하여 기회와 내재적 과제를 모두 제공합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카테고리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Guidepoint Insights는 고객이 시대를 앞서갈 수 있도록 고안된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선별했습니다. 무역 장벽
EV 산업은 규제, 관세, 무역 협정 및 지정학적 긴장의 복잡한 그물망에 깊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 컨퍼런스에서 가이드포인트 인사이트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부의 전 고위 관리자이자 ZoZo Go의 전 CEO와 협력하여 이러한 무역 장벽의 복잡성과 광범위한 영향을 심층적으로 탐구했습니다. 핵심 요약:

“글로벌 브랜드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거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포드, GM을 합치면 30% 안팎이다.”

이어 “미 국방부의 조달 금지 조치와 현재 진행 중인 IRA(인플레이션 감축법)는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제조업체들은 중국 제조업체에서 이탈할 수 있는 이러한 잠재적 변화를 활용하여 미국 또는 미국에 기반을 둔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업스트림에서 다운스트림에 이르기까지 충분한 제조 능력을 갖추지 못했으며, 수백만 대의 차량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없습니다.” “중국은 여전히 주요 공급국이 될 것입니다.” 글로벌 EV 공급망
글로벌 EV 공급망은 특히 국내 대체와 외국 제조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좁히려는 중국의 노력의 맥락에서 전기 모빌리티의 지속적인 진화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이 중요한 주제를 다루기 위해 Guidepoint Insights는 Automobility의 파트너 겸 공동 창립자와의 주요 질문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EV 공급망의 현재 역학과 전망에 대해 조명했습니다. 핵심 요약:

그는 “저가 전기차가 미국 시장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런 관세를 내더라도 2만 달러 안팎으로 할 수 있다면 미국 시장의 대부분이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고, 기존 브랜드를 포함해 2만5000∼4만 달러 규모이기 때문에 이익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 칩 산업은 매우 분열되어 있고, 분열되어 있으며, 고도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수요가 변화하면 각 국가 또는 각 컨소시엄 또는 동맹이 자체 칩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연결 해제 및 분리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OEM과 캡티브 Tier 1 공급업체 또는 이러한 통합 공급업체가 제품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 협력하여 수요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생산 일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공급망 모델입니다.” “엔티티 목록 추가는 미드스트림 또는 다운스트림 수준이 아니라 업스트림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다자간 통제 하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그들은 바세나르 협정(Wassenaar Arrangement)과 같은 다자간 체제를 가질 수도 있다.” EV 배터리
EV 배터리의 발전은 전기 모빌리티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Guidepoint Insights는 중국의 저명한 셀 배터리 전문가와의 매우 기대되는 원격 회의 중 하나에서 주요 질문에 답했습니다. 핵심 요약:

“중국 엔지니어들은 ESS 사용을 위해 10,000 사이클 이상의 수명과 함께 매우 긴 LFP 셀 배터리를 개발하는 데 능숙합니다.”

“앞으로 NCM 셀 배터리 시스템의 개발로 에너지 밀도가 약 300W/kg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제작자들에게 매우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전체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의 약 5%를 차지할 것입니다. 리튬과 코발트, 니켈의 총 수요는 향후 2-3년 동안 급격히 감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는 IRA 정책으로 인해 공급망이 현지화될 것입니다. 배터리뿐만 아니라 원자재, 심지어 원자재 채굴 절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의
전기차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인 중국은 전기 모빌리티 부문에서 계속해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혁신을 촉진하고 대량 채택을 주도하며 글로벌 EV 환경을 재편할 것입니다. 2024년을 내다볼 때, 이러한 역동적인 환경에서 운영되는 주요 중국 EV 제조업체에 대해 무엇을 예상할 수 있을까요? Guidepoint Insights는 최근 중국 최고의 EV 제조업체의 고위 경영진과 토론을 통해 그의 관점을 밝히고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핵심 요약:

“Xpeng과 같은 회사의 경우 예를 들어 유럽으로 차량을 수출할 것입니다. 그들은 유럽에 기지를 세우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유럽의 대리점 시스템을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할 뿐입니다.”

“앞으로 중국 OEM이 글로벌 거대 기업과 경쟁하려는 매우 큰 야망을 가지고 있다면 해외에 자동차 생산 기지를 구축하고 해외에 배터리 생산 기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EV 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가격 전쟁, 기술 전쟁 및 브랜드 전쟁이 될 것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가격 책정 전략을 조정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Tesla의 접근 방식을 반영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브랜드 인지도가 Tesla만큼 강하지 않을 때 가격을 낮춰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가이드포인트 인사이트는 주요 시장의 저명한 업계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중추적인 논의를 통해 전기차 시장 동향을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기술 분야의 중요한 발전과 이것이 업계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간략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Guidepoint Insights의 최신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guidepoint.co.kr/what-we-offer/guidepoint-insight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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