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투자의 “영향”

Share this blog:

Nick Bayard, Bayard Consulting 사장 겸 CEO

1조 달러 규모의 임팩트 투자 시장은 거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블 또는 트리플 바텀 라인을 기대하는 투자자는 자신의 재무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재무적 수익을 제공하면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하는 기업에 대해 신중한 실사를 수행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에도 불구하고 임팩트 투자를 위해 기업을 평가할 때 기존 지표를 넘어서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회적 영향 목표는 조직과 투자자마다 다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임팩트 투자”에서 “영향” 또는 “2차” 또는 “3차” 수익에 대해 일관성 있게 정의하거나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팩트 투자에서 조직 분석을 위한 가장 유용한 프레임워크 중 하나는 트랜스폼 파이낸스(Transform Finance)에서 나왔는데, 이 프레임워크는 강력한 임팩트 투자에는 다음이 포함된다고 가정합니다.
  • 주로 설계되고 관리되며 가능한 경우 커뮤니티가 소유하는 프로젝트
  • 추출하는 가치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투자
  • 재무 관계는 모든 이해 관계자 간에 위험과 수익의 균형을 공정하게 조정합니다

 

아마도 이 프레임워크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특히 장기적으로 “가치”라는 용어를 어떻게 정의할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사회적 영향 투자가 정말로 효과가 있다면, 어떤 조직이 노력한 결과, 그 조직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가 5년 또는 10년 후에는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직이 지역 노숙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저렴한 주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 교란 요인을 고려하지 않고 노숙자를 경험하는 사람들의 수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직은 어떻게 “성공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그 성공을 달성한 후에도 계속해서 사회적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적응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가장 명확한 창은 조직의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리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기꺼이 변화하고 적응합니까? 직원들이 얼마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느끼며, 조직에 얼마나 몰입하고 있습니까?

 

특정 조직의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몇 가지 적응적 접근 방식이 필요하지만, 다음은 조직을 임팩트 투자 후보로서 평가하는 시작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질문의 몇 가지 예와 질문의 근거입니다.

 

 

질문
근거
귀사의 업무는 미션 중심의 업무 및 공공 부문 투자라는 더 넓은 생태계에 어떻게 부합합니까?
이 질문은 경영진이 자신의 업무를 강화할 수 있는 요인을 파악하기 위해 투자한 분석 수준을 평가합니다.
당신의 접근 방식이 해를 끼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미션 중심의 조직이라면 누구나 의존성을 형성하고, 제도적 인종차별과 같은 사회적 해악을 영속화하고, 부정적인 행동을 장려하지 않기 위해 이 문제와 지속적으로 씨름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원들이 업무와 건전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어떤 지원을 제공합니까?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조직에는 인정받는다고 느끼는 건강하고 지원받는 인력이 있어야 합니다. 번아웃과 이직은 특히 미션 중심의 조직에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와 같은 질문은 조직 분석에 더 깊은 층을 더하고 관리 팀과 관리 팀이 복잡한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이해를 얻는 것의 중요성은 과소 평가 될 수 없습니다. 전직 DevEx 기자인 나키 멘도사(Naki Mendoza)는 “섹터에 구애받지 않는 임팩트 투자자에게 경영진에 베팅하는 것은 비즈니스 자체에 베팅하는 것과 같다”고 썼습니다. 그리고 좋은 질문을 하는 것은 임팩트 투자자가 최선의 베팅을 찾을 수 있는 위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이 기사는 Nick Bayard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Guidepoint와 Nick Bayard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 기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Guidepoint가 연구 니즈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Learn how Guidepoint can help you with your research nee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