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vs 디지털: 실물 비디오 게임이 판매를 주도하는 4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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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콜러(John Koller), 비디오 게임 산업 전문가

우리 대부분은 개인 생활에서 스트리밍, 다운로드, 구독 제안과 기회에 휩싸여 있습니다. 넷플릭스, 훌루닷컴,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다운로드 등은 모두 우리의 시간과 지갑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콘텐츠의 물리적 소유권보다 이러한 모델을 분명히 수용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는 콘텐츠에 대한 이러한 사용을 즐기도록 교육을 받았으며 실제로 콘텐츠를 소유하는 데 드는 비용에 비해 마찰이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 산업은 이러한 수준의 디지털 가속화를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콘솔 게임 퍼블리셔 경영진의 공개 성명에 따르면, 실물 게임은 여전히 미국 전체 신규 게임 판매량의 약 70-80%를 차지합니다 (판매량이 가장 높을 때, 즉 출시 후 첫 3주 이내에 일선 가격으로 판매된 유닛으로 정의됨). 저는 늘 ‘왜?’ 그 이유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의 규모
게임 크기는 엔터테인먼트에서 비교할 수 있는 다른 것과 많이 다릅니다. 음악 다운로드는 곡당 약 3-5MB이고 HD 영화 다운로드는 약 6-8GB이지만 PS4 및 Xbox One 게임은 게임당 20-100GB일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디지털 소비를 선택할 경우 실제로 게임 시간을 미리 계획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리테일 업계는 8-10시간 다운로드와 매장까지 차로 15분 걸리는 시간 사이에서 선택하는 싸움에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다운로드하면서 플레이’ 버퍼링, 게임 출시일 자정에 소비자에게 게임을 제공하고 긴 다운로드 대기 시간을 없애주는 디지털 사전 주문을 포함하여 이러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몇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 오래 다운로드해야 하는 다른 많은 사용 사례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솔루션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합니다. 이는 디지털 지지자들에게 여전히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2. 보상 판매 통화
상대적으로 인기가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보상 판매는 여전히 많은 소비자가 구매를 감당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많은 소비자는 결국 받게 될 보상 판매 달러를 순 비용을 더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지불하는 비용의 감소로 간주합니다. 디지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판매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실제 구매를 크게 우선시합니다.

 

3. 가격 책정
여러 가지 이유로 디지털 가격은 실제 게임의 가격보다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소매업체는 시장 변화에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 디지털 측면에서는 처리할 수 없는 상황, 특히 재고 비용 및 축소를 처리해야 합니다.

 

4. 신기술
스트리밍 게임은 영화 및 음악 스트리밍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스트리밍 콘텐츠는 여전히 소비자에게 친숙한 행동입니다. 스트리밍 게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다운로드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다른 매체와 마찬가지로 콘텐츠를 소유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해당 콘텐츠에 즉시 액세스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시장에는 PlayStation Now라는 PlayStation의 스트리밍 솔루션이 있지만 Xbox에는 이에 필적하는 기술이 없습니다.

 

실물 게임 우위의 상태에는 소비자의 구성과 소비 행동의 변화를 포함하여 몇 가지 다른 소비자 행동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물리적/디지털 분할이 미국의 인터넷 인프라와 동일한 수준을 누리지 못하는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훨씬 더 높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물리적 디스크를 선호).

 

이 시장에서 디지털 성장은 계속되겠지만 많은 분석가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가속화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게임 업계에서 베테랑으로 활동해 온 저로서는 Guidepoint를 통해 게임 업계의 현황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참고: 이 기사는 John Koller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Guidepoint와 John Koller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 기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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