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틀링의 새로운 소유권: 볼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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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on Ben Joseph, Ace Jewelers Group CEO

 

CVC는 어떻게 럭셔리 그룹을 이길 수 있었습니까?
2016년 10월, 가족 소유의 몇 안 되는 독립적인 시계 제조 회사 중 하나가 매물로 나왔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6개월 후, 영국의 비상장 CVC 캐피털 파트너스(CVC Capital Partners)는 스위스 럭셔리 시계 제조업체 브라이틀링(Breitling)의 지배 지분 80%를 약 8억 스위스 프랑(8억 7,900만 달러)에 매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CVC는 어떻게 LVMH, 스와치 그룹, 리치몬트, 케링을 이길 수 있었을까요? CVC는 입찰 전쟁에서 이러한 시장 선두 주자를 능가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는 그들이 명품 산업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브라이틀링을 “10억 달러 기업”으로 평가하는 가장 큰 이유일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보고된 매출은 2016년에 “단지” 4억 2천만 스위스 프랑(4억 2,400만 달러)으로 기록되었습니다. EBIT가 10%라고 가정하면 최소 23배의 승수를 지불했음을 의미합니다.

 

위의 4개 명품 리더 모두 매입할 현금이 있었지만 입찰에서 낙찰되지 않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LVMH는 태그호이어(TAG Heuer)와 위블로(Hublot)라는 두 개의 ‘스포츠’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Zenith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관심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 스와치 그룹(Swatch Group)은 오메가(Omega)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군가는 그들이 동일한 최종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 리치몬트는 누가 브라이틀링을 인수할지에 대한 나의 내기였을 것이다. 그들은 주류 스포츠 브랜드가 없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틈새 시장에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이나 가격대에서 브라이틀링에 근접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YOOX Net-a-porter Group의 나머지 주식을 매입하기 위해 준비금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 케어링(Kering)은 그룹에 진정한 스포티한 럭셔리 시계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훌륭한 후보가 될 수 있었지만 고려해야 할 분야가 너무 많고 최고의 브랜드인 구찌(Gucci)는 현 시점에서 너무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CVC는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CVC가 EBIT의 23배에 달하는 입찰가를 제시하고, 사모펀드 회사는 평균 7년 동안 회사를 보유하며 연간 20%의 투자 수익률을 기대한다고 가정합니다. 이는 2024년까지 최소 2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해야 하며 매출액의 최소 한 배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 새로운 구매자를 찾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성장에 도달하기 위해 새로운 경영진은 매년 평균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여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지만 불가능한 임무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CVC가 킬러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 가지고 있는 핵심 재료는 무엇일까요?
  • 이들은 조지 컨(Georges Kern, 전 태그호이어, IWC, 리치몬트 워치메이킹 브랜드 헤드)을 설득하여 주주 겸 CEO로 영입했습니다.
  • 그들은 모든 외부 유통 업체를 인수하고 있으므로 수직화를 통해 즉시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합니다.
  • 브라이틀링은 이커머스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지만, 컨은 이커머스 입사 후 18개월 이내에 이커머스를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 전체 회사를 개조합니다. 로고, 시계 디자인, 마케팅 캠페인 및 모든 수준의 새로운 전략.

 

오늘날 업계의 현황
2018년 2월, 저는 조지 컨(Georges Kern)의 초대를 받아 저명한 저널리스트 및 기타 주요 브라이틀링 리테일러들과 함께 스위스 취리히를 방문했습니다. 이 행사는 브라이틀링 로드쇼의 유럽 중간 기착지로, “새로운” 브라이틀링 3.0이 브라이틀링과 전 세계에 소개되었습니다. Kern과 그의 새로운 경영진이 134년 된 회사에 합류한 지 12개월 만에 쏟아낸 성과는 인상적입니다. 또한, 브라이틀링은 지난 겨울 SIHH 2018과 BaselWorld 2018(매년 두 개의 주요 행사로 다음 해에 대한 정서를 형성)에서 “화제” 브랜드였습니다.

 

브라이틀링은 2018 바젤월드에서 상업적 기대치를 뛰어넘고 모든 판매 기록을 경신 한 특별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앞으로 7년 동안 이러한 가파른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시간이 말해 줄 것입니다. #LegendaryFuture 소셜 미디어에서 자칭 해시태그를 달고 있는 것에 따르면, 그들은 매우 자신감이 넘쳐 보인다.

 

참고: 이 기사는 Alon Ben Joseph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Guidepoint와 Alon Ben Joseph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 기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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