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m Tan, The Gymboree Corporation 중국 사업 개발 책임자
우리 모두는 “소매업의 불황이 심화되고 있다”, “백화점이 죽어가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오프라인 매장을 장악하고 있다” 등의 헤드라인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현실은 많은 브랜드가 실제로 수백 개의 매장을 폐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일부 소매업체가 성장하고 있으며(Zara는 10%에 달하는 비슷한 매장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음) 패션 스타트업은 수백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체 소매 지출은 여전히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여전히 의류에 대한 지출을 이전만큼 많이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장품, 스킨케어, 홈 데코, 건강 요법 및 피트니스 기기로의 전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레스토랑, 음식 및 여행에 대한 체험 지출이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부상, 쇼핑몰과 상점의 공급 과잉, 차별화된 제품의 부족 및 지속적인 할인으로 인해 의류 쇼핑은 매력적이지 않게 되었으며 종종 완전히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의류는 판도를 바꿀 것입니다
독특한 관점과 명확한 가격, 타겟 고객을 가지고 매력적이고 신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기업과 브랜드가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패스트 패션 분야에서 자라(Zara), H&M, 유니클로(Uniqlo)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의류를 출시하여 계속해서 진화하고 성장하며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들은 외부 디자이너와 크로스오버 및 협업을 하고 새로운 비주얼을 창조하는 등 끊임없이 혁신하고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그들은 위치를 통합하여 가장 실적이 좋은 매장만 유지하고 다른 매장은 폐쇄합니다. Uniqlo와 마찬가지로 일부 기업의 전략은 여러 범주의 제품 및 협업을 더 잘 보여주고 차별화하기 위해 더 큰 위치를 여는 것입니다. 또한 시장 출시가 빠르며 3-6개월의 표준에 비해 4-8주 만에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그들은 또한 재고를 매우 잘 관리하고 일반적으로 제품이 품절됩니다(Zara에서는 대부분의 스타일이 매진되는 데 평균적으로 26일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독특한 관점과 명확한 가격, 타겟 고객을 가지고 매력적이고 신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기업과 브랜드가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가 헤리티지를 고수하는 경향이 있는 프리미엄과 럭셔리 수준에서 파트너십과 인수는 핵심 고객을 소외시키지 않으면서 차별화하고 새로움을 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강력한 의류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LVMH가 최근 디올을 인수하여 다양한 부문에 걸쳐 70개 브랜드를 보유한 현재 안정적인 위치에 놀라운 유산과 가치를 더했습니다. 미국에서는 현금을 보유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보완적인 브랜드를 구매, 파트너십 체결 또는 라이선싱하여 새로운 전문 지식과 함께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미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캘빈 클라인(Calvin Klein)과 같은 거물들을 소유하고 있는 PVH는 소비자 직거래 란제리 소매업체인 트루앤코(True & Co)를 인수했다. 이는 기존 속옷 사업에 많은 새로운 디지털 및 마케팅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를 인수한 코치(Coach)가 더 젊고 글로벌한 대중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것이며,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를 최신 홍보대사로 선택한 것을 보완하는 기발하고 기발한 미학을 추가할 것입니다. 심지어 월마트(Wal-Mart)도 스타트업을 살펴보고 있는데, 이 다국적 소매업체는 얼마 전 모드클로스(ModCloth )를 인수했고, 보노보스(Bonobos)와 같은 일을 하려고 한다.
온라인 소매업체의 부상
소매업의 모습을 바꾸는 가장 큰 힘은 전자 상거래의 부상입니다. 1995년 eBay가 시작되어 2001년에 Amazon.com 시작된 이래 수백 개의 온라인 소매업체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모든 부문의 오프라인 소매업체는 온라인 경험을 앞다퉈 구축해야 했지만 성공은 고르지 못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형태의 e-tailing이 발전했습니다. 스티치 픽스(Stitch Fix)와 같은 회사는 핏 및 의류 알고리즘과 스타일리스트(실제 사람)를 사용하여 5개의 고유한 조각이 들어 있는 상자에서 보관하고 있는 모든 품목을 최대 25% 할인받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의류 ‘수정’을 만듭니다. 단 6년 만에 Stitch Fix는 7억 3천만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 소매업체인 르 토트(Le Tote)는 렌탈 박스에 월 39달러에 구독 드레싱을 제공합니다. 마음에 드는 옷을 입고 끝나면 다시 보내세요. 그들은 1억 달러 규모의 기업 이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소매업체는 이제 상품의 느낌, 촉감 및 핏을 제공하여 쇼핑객이 브랜드와 보다 친밀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Amazon), 와비 파커(Warby Parker), 보노보스(Bonobos ), AHA 프론트(AHA Front )는 모두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있습니다.
벽돌과 박격포의 귀환
제 생각에는 소매점, 특히 오프라인 매장이 다시 멋질 것입니다! 소매업체는 살아남은 기업이며, 특히 의류 소매업체로부터 수많은 혁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 의류 판매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소매가 전체 의류 판매의 대부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쇼핑객도 마찬가지다.
오프라인 매장은 쇼룸, 갤러리, 컨시어지 서비스, 물류 및 유통 센터의 조합이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쇼룸, 갤러리, 컨시어지 서비스, 물류 및 유통 센터의 조합이 될 것입니다. 체험형 리테일은 리테일 업체가 두 채널을 모두 수용함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그리고 다시 오프라인으로 원활하게 전환될 것이며,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매장에서 픽업하고, 다른 파트너를 통해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양모가 어떻게 공급되는지 배우고, 옷을 꿰매는 장인을 만나고, 심지어 그들의 사회적, 환경적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놀라운 시각적 쇼케이스를 통해 카테고리와 대륙에 걸친 다양한 협업을 라이브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피팅 룸에서 모든 색상과 크기를 제공하고, 리뷰를 작성하고, 사용자 블로그에 액세스하고, 심지어 화면을 스와이프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스타일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체크 아웃 및 반품은 산들 바람입니다. 제휴 파트너십 전반에 걸쳐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며, 모두 원활하게 작동하여 우리를 다시 돌아오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매장에 들어가서 다시 매장에 있는 것을 즐길 것입니다. 기다릴 수 없어요. 이 공간을 주목하세요.
참고: 이 기사는 Gym Tan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 또는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