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 라거바이(Hans Lagerweij), 알바트로스 트래블(Albatros Travel) 사장
1 년 전에 나는 블로그를 썼다 “탐험 순항 : 금광 또는 거품?” ,이 크루즈 부문의 놀라운 성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COVID-19 위기는 이러한 성장을 갑자기 중단시켰습니다. 우리는 터진 거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는데, 왜냐하면 경험에 대한 근본적인 관심이 여전히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실히, 이것은 Expedition Cruising이 여전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틈새 시장이었던 2008-2009 년 이후 업계에 대한 첫 번째 주요 히트작입니다. 앞으로 위기로 인해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수요 영향
초기 수요는 논리적으로 상당히 낮을 것입니다. 두려움의 문제뿐만 아니라 경제적 결과도 있을 것이며, 특히 주요 고객 부문 중 하나인 베이비 붐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여행자들은 당분간 집 근처에 머무를 가능성이 높으며, 이미 자동차 여행, 캠핑 및 현지 별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연구와 과거 경험에 따르면 경험 많은 순양함은 탄력적이며 좋아하는 휴가 유형에 매우 충실합니다. “크루즈 승객들은 모든 표면을 소독하고, 모든 식당 외부에 손 씻기 스테이션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적절할 뿐만 아니라, 크루즈 라인이 안전한 목적지까지만 데려다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신뢰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압도적으로 내 연구에 따르면 크루즈 여행자들은 크루즈를 “안전한” 휴가로 보고 크루즈 회사와 임원 및 승무원이 자신을 돌봐줄 것이라고 상당한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 . 이러한 관점에서 여행사 컨소시엄 Cruise Planners가 2021년 예약이 실제로 증가했다고 보고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탐험 순항은 “큰 배” 순항보다 더 빨리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고 이전에 “과잉 관광”에 의해 심각하게 영향을 받았던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위험으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 유람선에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 갇혀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공포 이야기의 급류에 멈춰 서게 될 것입니다. 소규모 그룹과 더 많은 원격 여행이 훨씬 더 매력적일 것입니다 ”.
예상되는 변경 사항
일반적으로 순항에서 예상되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이상 셀프 서비스 뷔페가 없고, 크루즈를 탈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제한, 새로운 건강 검진, 선내 청소 강화 및 덜 붐비는 선박. 익스페디션 크루즈 선박은 대형 선박과 같은 광범위한 셀프 서비스 뷔페에 의존하지 않지만, 아침 식사와 일부 점심 식사가 구성되는 방식은 확실히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크루즈 여행이 허용되는 사람에 대한 제한은 활동적인 여행자들이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자주 보여주기 때문에 이 부문에서 구현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예약 시점을 포함하여 더 엄격한 건강 검진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만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단순히 순항에 적합하지 않은 고객은 선박에 도착하기 전에 선발해야 합니다. 승선 전에 체온 측정을 포함한 또 다른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손님뿐만 아니라 승무원에게도 일어날 것입니다.
항해 중에는 모든 승객의 의료진에 의한 정기적인 검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청소 및 위생 조치는 매일 실시되며 여행 사이에는 더욱 집중적으로 실시됩니다. 게스트는 어디에서나 소독제와 안면 마스크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탐험 선박의 규모가 작기 때문에 용량의 50%까지만 판매하는 것은 실행 가능한 경제적 옵션이 아니지만, 걱정스러운 증상을 보이는 승객을 격리하기 위해 일부 선실은 비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시간, 강의, 엔터테인먼트 및 여행은 승객 간에 더 많이 나뉘어 군중을 피하고 특히 선박 내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앞서 말씀드렸듯이 지속 가능성은 탐험 크루즈의 핵심 요소입니다. Lindblad Expeditions가 입증한 것처럼 오늘날에는 탁월한 지속 가능한 청소 및 소독 방법이 있지만, 새로운 건강 및 위생 계획을 수립할 때 지속 가능성은 뒷전으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게스트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위생 시설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을 없애는 추세는 앞으로 비닐 장갑, 마스크 또는 기타 소독 물질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을 때 한 걸음 물러설 수 있습니다.
전망
익스페디션 크루즈 산업도 코로나19 위기의 영향을 크게 받을 것이 분명하지만, 제품 경험에 대한 근본적인 관심 증가는 여전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할인과 프로모션에 힘입어 수요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위기 속에서 지난 주 Amundsen Expeditions와 함께 새로운 원정 크루즈 참가자가 발표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앞으로 12개월은 힘든 시기가 되겠지만 전망은 여전히 밝습니다.
참고: 이 기사는 한스 라거바이크(Hans Lagerweij)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Guidepoint와 Hans Lagerweij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 기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