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코헨(Alex Cohen), CORE Group Marketing 커머셜 스페셜리스트
5년도 채 되지 않아 Uber와 경쟁사들은 많은 사람들이 도시를 돌아다니는 방식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자의 렌터카에 대한 애착을 방해했습니다. 이제 무인 자동차가 도시와 교외 생활을 어떻게 필연적으로 변화시킬 것인지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공지능을 탑재한 자동차가 5년 안에 보편화되든 20년 후에 보편화되든, 운전자가 있든 없든 승차 공유의 폭발적인 증가는 우리 삶에서 자동차의 위치를 빠르게 재편할 것이다. 이러한 모빌리티 혁명이 부동산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그것은 어떤 기회와 도전을 제시하는가?
BMW는 자사의 미래가 주로 자동차 판매업체가 아니라 승차 공유 회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BMW의 첫 번째 모빌리티 서비스인 ReachNow는 브루클린, 포틀랜드, 시애틀 및 많은 유럽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 보험 또는 유지 보수를 할 필요 없이 분, 시간, 마일 또는 일 단위로 공유 차량 비용을 지불하는 경제성과 유연성의 근거는 아마도 가장 매력적인 도시 자동차 소유 거주자, 통근자 또는 방문객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견디기에는 너무 강력할 것입니다. 미국의 평균 차량이 시간의 95%가 주차되어 있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승차 공유는 분명히 주차의 필요성을 줄이고 교통 체증과 혼잡을 계속 줄일 것입니다.
승차 공유와 도시
자동차가 대중화되기 전에는 뉴욕과 같은 도시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건물은 높지 않았고 오늘날처럼 거리에서 용도가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의 자동차 이용이 줄어든다고 해서 도시가 물리적으로 바뀔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부동산 역사상 가장 수익성이 높은 사업 중 하나를 누려온 맨해튼 주차장 소유주와 운영자의 장기 전망은 자동차 공유가 자동차 소유와 주차 수요를 대체하기 때문에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기업 소유의 승차 공유 차량은 수요가 적은 기간 동안 보관 및 서비스 센터가 필요하지만 십중팔구 부동산이 비싸지 않은 곳에 위치할 것입니다.
레드 훅 효과
뉴욕시에서는 일반적으로 대중 교통으로 접근 할 수없는 레드 훅 (Red Hook)과 같은 지역에서 역사적으로 주거용 부동산은 이러한 제한을 반영하기 위해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매력적인 주택 옵션과 수변 공원과 같은 편의 시설을 갖춘 부동산은 승차 공유가 불편함을 극복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가치가 상승해야 합니다.
교외
가장 초기의 교외 지역은 자동차가 대중화되기 전에 “철도 교외”로 발전했습니다. 이는 도시와 전문적이고 상업적인 유대 관계를 맺고 있지만 기차역과 인근 소매 및 서비스가 도보 거리 내에 있는 개인 주택에 거주할 수 있는 선호도와 능력을 가진 주민들에게 어필했습니다. 전후 교외 지역의 폭발적인 증가를 낳은 것은 자동차였으며, 집 밖의 모든 활동은 자동차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현재 가장 큰 계획 및 개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외의 대형 쇼핑몰은 쇼핑 층 면적 1평방피트당 최대 4평방피트의 주차 공간을 할애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운전 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불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도시 생활은 교외를 희생하면서 베이비 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승차 공유가 한 가지 생활 방식에 대한 개인이나 가족의 선호도를 극적으로 바꿀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미 과도하게 확장된 철도 인프라는 승차 공유가 기차역 주차의 비용과 성가심을 없애기 때문에 심각한 부담을 갖게 될 것입니다. 교외에서 뉴욕시를 오가는 기차 승객 수는 필연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리테일 목적지
현재 소매업의 어려움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승차 공유의 성장은 일부 소매업이 번창하고 소매 부동산이 상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승차 공유는 경험적 품질을 가진 독특한 소매 목적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Woodbury Premium Outlets의 고객(및 판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고급 브랜드를 포함한다는 점에서 전국의 아울렛 센터 중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Woodbury Commons는 맨해튼에서 북쪽으로 50마일 떨어져 있지만 승차 공유를 통해 대도시 전역에서 이 목적지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Gilt.com 클릭하는 대신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의 전문가로서, Guidepoint를 통해 승차 공유와 도시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참고: 이 기사는 Alex Cohen의 단독 견해와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Guidepoint Global, LLC(이하 “Guidepoint”)의 견해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가이드포인트는 등록된 투자 자문사가 아니며 투자 자문사로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기사에 제공된 정보는 투자 조언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제안에 대한 제안이나 권유 또는 증권의 매수, 보유 또는 매도를 권장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Guidepoint와 Alex Cohen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 기사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